top of page

​밀워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Milwaukee

   밀워키는 미국 중서부 지역 위스콘신 주의 최대의 도시로 인구는 약 60만, 도시권(metropolitan area)은 약 150만 정도입니다. 오대호 중의 하나인 미시건 호수가에 위치해 있으며 위스콘신의 주도(capital)인 매디슨(Madison)으로 부터는 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 한인 인구가 많은 시카고 북부 suburb까지는 약 한 시간 10분, 야경이 유명한 시카고 다운타운까지는 약 1시간 45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밀워키는 4계절이 있지만 봄과 가을은 매우 짧습니다. 겨울은 11월부터 4월초까지라고 생각하면 되고 중대도시 중 미국에서 두 번째로 추운 도시입니다. (첫 번째는 미네소타 주의 Minneapolis).  가장 추운 1월은 평균 최저 기온은 화씨 16도 (약 섭씨 영하 9도 ) 평균 최고 기온은 화씨 29도(약 섭씨 영하 2도)입니다. 하지만 12월부터 2월까지 매서운 추위가 종종 있습니다. 이 때는 낮 최고 기온이 화씨 0도 (섭씨 약 영하 18도) 밑으로도 떨어지며 체감 온도는 화씨 영하 40도 (섭씨 영하 40도)에 이르기도 합니다. 따라서 추운 겨울에 대비하여 두툼한 파카는 필수입니다. 미시건 호수를 끼고 있어 눈도 상당히 많은 편이며 심할 때는 하루에 약 25cm정도가 오기도 합니다. 비록 겨울은 매우 추운 편이지만 여름은 매우 좋습니다. 바로 옆 미시간 호수의 영향으로 가장 더운 7월달에도 평균 낮 최고 기온이 화씨 80도 (섭씨 26.7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국과 같은 장마는 없으며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도 많지 않습니다. 밀워키에서는 5월부터 9월까지가 활동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위스콘신의 교육은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며 밀워키 근처에서는 Brookfield, New Berlin, Menomonee Falls, Sussex, Germantown, Mequon, Whitefish Bay, Greendale, Franklin, Greendale, Pewaukee가 학군이 좋습니다. 특히 자녀가 있는 경우에, 아파트를 구하거나 집을 살 때 학군을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것은 같은 도시라고 해서 다 같은 학군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New Berlin 동쪽은 West Allis라는 도시와 접해 있어서 주소는 New Berlin이지만 학군은 West Allis인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녀가 있고 학군을 중요시 한다면 도시뿐만 아니라 학군을 정확하게 알아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한 도시들은 안전한 지역입니다. 좀 더 자세한 학군 정보는 www.greatschools.org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밀워키에는 두 개의 프로 스포츠 팀이 있습니다 -MLB의 Milwaukee Brewers와 NBA의 Milwaukee Bucks. 밀워키가 대도시가 아니다보니 입장료는 타지역, 특히 시카고와 비교해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상대팀과 자리 위치에 따라 입장료가 다르지만 대략 20불에서 50불 정도면 게임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수를 가까이서 보시려면 보통 100불 이상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주차비는 10불에서 20불정도입니다. 차 한 대당 주차비를 내니 여러명이서 같이 가면 좋습니다. 미국에서 제일 인기 있는 스포츠인 미식축구를 보기위해서는 밀워키에서 약 2시간 정도 북쪽에 위치한 Green Bay로 가야합니다. Green Bay Packers는 미국에서도 매우 유명한 football team입니다. 보통 입장료는 야구나 농구보다는 다소 비싸며 미식축구 시즌이 9월부터 시작하는데다가 야외 경기장이다보니 추위를 각오하시고 가야합니다.

   다운타운은 밀워키 suburb대부분 지역에서 20분이내면 갈 수 있습니다. 밀워키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인 Milwaukee Art Museum을 비롯해  여러 박물관을 방문해 보실 수 있고 Broadway를 가시면 각 종 뮤지컬, 오페라, 발레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Broadway에 있는 소형 극장 입장료는 보통 $40~$70정도입니다. Milwaukee Bucks의 홈구장인 BMO Harris Bradley Center에서는 농구 경기가 없는 날에 종종 콘서트나 이벤트를 합니다. 때로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나 팝스타, 아니면 WWE (미국 프로 레슬링)가 방문하기도 합니다.

   시카고가 가깝기 때문에 Chicago Cubs, Chicago White Sox, Chicago Bulls, 그리고 Chicago Bears 경기, 그리고 각종 세계적인 콘서트나 공연을 원하시면 시카고 다운타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