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정보

​밀워키정보

About Milwaukee & Life in US
Home > 밀워키정보 > 은행계좌열기

은행계좌열기

미국에 오시면 은행 계좌를 열어야 합니다. 밀워키 지역에는 Chase bank, US bank, Wells Fargo, BMO Harris bank등 대형 은행도 있고 Credit Union이나 Tri City national bank같은 작은 은행도 있습니다. 가장 활동이 많은 곳에 ATM이나 은행 지점이 있는 은행으로 하시는 것이 좋으며 한국에서 송금을 자주 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대형 은행으로 하시는 것이 좀 더 편리합니다. 은행 계좌의 경우 checking account와 saving account가 있습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것은 checking account입니다. Saving account는 아주 약간의 이자를 받을 수 있지만 한 달에 6번 밖에 돈을 뺄 수 없기 때문에 실생활에는 그다지 많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은행 계좌를 여실 때 주의 하셔야 할 것은 상당수 은행에서 잔액이 얼마가 안된다거나 아니면 매달 일정 금액이상이 회사나 직장에서 입금이 안되는 경우 (예를 들면, 월급) monthly fee를 떼어간다는 점입니다. 따라서은행 직원으로부터 이 점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형 은행은 여러 곳에 ATM과 지점이 많다는 장점이 있지만 monthly fee를 면제받을 수 있는 조건이 다소 까다롭거나 아니면 monthly fee자체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정해진 수입이 없고 가져오신 돈이 많지 않다면monthly fee가 없는 checking account를 찾아서 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checking account를 열면 debit card를 우편을 통해 받게 됩니다. 이는 일종의 현금 카드인데 보통 credit card처럼 쓸 수도 있습니다. (이를 은행 직원에게 물어보세요). 미국에서 물건을 구입하실 때 debit 이나 credit으로 지불할 수 있는데 debit으로 하시면 은행 checking account에서 돈이 직접 나가고 credit으로 하면 신용카드처럼 나중에 신용카드 명세서가 오면 그 때 한꺼번에 checking account에서 지불하시면 됩니다. 불편하지 않으시면 credit card처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본인의 신용도가 쌓입니다.

      

checking account를 열면 개인 수표(check)를 만들게 되는데 이 check은 보통 아파트 rent 를 낼 때, 전기세, 가스 사용료, 신용 카드 사용 내역을 지불할 때에 쓰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 모든 것을 인터넷 계정을 만들어 인터넷에서 지불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사용 빈도를 줄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rent를 낼 때에는 여전히 대부분 check을 사용하기 때문에 check 쓰시는 법을 배우셔야 합니다.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http://www.wikihow.com/Write-a-Check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의 check book을 다 쓴 경우에는 은행에 가서 일정의 돈을 지불하면 상당수의 check book을 다시 살 수 있습니다. (때때로 본인의 은행 계좌가 premium급이면 check book을 공짜로 주기도 하니 주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heck을 신청할 때에는 duplicate check을 주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Duplicate check이란 본인이 check을 쓰면 그 check 밑에 하얀 종이에도 본인의 글씨가 박혀 훗날 본인이 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본인은 비용을 check으로 냈지만 다른 쪽에서는 받지 않았다고 할 수 있으므로 (특히 아파트 rent) duplicate check이 있으면 이를 증명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 2018 by Korean Baptist Church of Milwaukee

 11840 W Layton Ave, Greenfield, WI 53228

Tel. (414) 529-1811

주께 감사해요 - 밀워키침례교회 찬양팀
00:00 / 00:00